국립 창원대학교 인권 센터는 지난 24일 오후 대학 내 동백관 인권센터에서 법무법인 더킴로펌과 ‘지역공동체 인권보호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창원대 이장희 인권센터장(법학과 교수), 인권위원인 박홍규 교수와 심현 교수, 법무법인 더킴로펌 김형석 대표 변호사, 고준석 변호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학내 인권문제 대응 및 조사에 있어 인권센터의 전문성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 교류를 통한 지역 인권보호 증진을 목적으로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측은 ▲인권보호 증진을 위한 교류협력 및 조사·연구 ▲인권 관련 법률 지원 및 상담 ▲외부전문가 지원 및 협력 ▲인권보호 행사 및 문화 활동 등에 협력한다.

김형석 더킴로펌 대표 변호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국립대학인 창원대학교가 인권보호를 선도하는 대학의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교류 협력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장희 창원대 인권센터장은 "법무법인 더킴로펌과의 업무협약은 대학인권센터의 법적 전문성을 보완하는 중요한 토대가 되고, 대학의 인권보호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최고의 인권 대학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0206056


이전글 창원 전문로펌 법무법인 더킴로펌, 개인회생파산 무료상담 진행 2020-12-30
다음글 법무법인 더킴로펀, 하반기 전문변호사 대규모 영입으로 확장 본격화 2020-12-24
목록
 

1:1 실시간 전화상담

상담예약

055-264-3703

상담신청